달서구, 대구광역시간호사회와 인구위기 공동대응 협력

대구 / 한윤석 / 2025-05-06 10:56:13
▶ 결혼친화도시 달서구, 대구광역시간호사회와 업무협약,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 등 공동대응 다짐


[달서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대구광역시간호사회(회장 서부덕)와 초저출생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공동 대응하고,‘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운동(결혼문화) 확산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저출생 문제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청년 응원과 긍정적 결혼(출산)문화 확산 등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달서구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이 운동을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긍정적인 결혼 문화를 확산하고 홍보하는 한편, 미혼남녀의 만남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도 함께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광역시간호사회는 건강 옹호자로서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주민의 건강과 의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대구광역시간호사회와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며 앞으로도 결혼과 출산을 응원하고, 긍정적인 결혼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