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학생 모집은 초·중·고·대학생과 시민을 포함하여 총 605명을 선발하며, 69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성적우수 장학금(고·대), 특기자 장학금(초·중·고·대), 다자녀 장학금(중·고·대), 청향 장학금(초·중·고·대), 희망드림 장학금(초·중·고·대), 국제교류 장학금(대), K-디즈니순천 장학금(고·대), 플러스알파 장학금(시민) 총 8개 분야이다.
특히 2025년 신설된 K-디즈니순천 장학금은 웹툰,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초 학습 능력 향상에 힘쓰는 시민을 위한 성인문해 학력인정 장학금은 올해 2월 졸업식에 맞춰 23명에게 처음 지급됐다.
또한, 2023년에 신설된 플러스알파 장학금은 순천 시민들의 학업 열정을 적극 장려하며 지역 내 학구열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10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국제교류 장학금과 K-디즈니순천 장학금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11월 말에 발표되며, 12월 중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노관규 이사장은 “지역 인재들이 꿈을 키워나가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www.scij.kr)와 순천시청(시정소식-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교육과(061- 749-6772) 또는 장학회 후원회(061-749-3823)로 연락하면 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