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굣길 캠페인, 상담 부스, 찾아가는 집단 프로그램 운영
◦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위(Wee)센터 맞춤형 상담서비스 안내
◦ 위기학생 조기 발굴 지원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원
◦ 전문적인 위기학생 지원체계 홍보로 학교-센터 연계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025년 상반기부터 가양초, 교문초, 구리중, 남양주양정초, 남양주월문초, 수동초, 풍양초, 인창고 8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위(Wee)센터 등굣길 홍보캠페인’ 및‘마음똑똑 찾아가는 마음상담실’을 실시하여 9월 17일(수)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현장에서 위(Wee)센터의 다양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직접 소개하고,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위기학생의 조기발굴과 지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 자살예방 등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의식을 제고하고, 위(Wee)센터 상담 지원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캠페인은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등교 시간에 맞춰 위(Wee)센터 직원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메시지와 함꼐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위(Wee)센터의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푸드테라피, 공예 활동, 간이 심리검사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고 위기학생 조기 발견에도 기여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데 관내 학교와 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위기 예방과 조기 개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고, 학교 현장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